한국코딩교육진흥협회
정보센터
한국코딩교육진흥협회는 코딩교육의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Home - 정보센터 - 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M이코노미] 사회 패러다임의 변화_21세기의 능력 2019-03-15 10:39:18
작성자  사무국 kocepa@kocepa.or.kr 조회  11740   |   추천  169

사회 패러다임, SW교육, 변화, 21세기

 

▲기사 페이지 캡처

☞내용 보러 가기

 

"문제는 학교에서 프로그래밍을 이해하는 교사 비율이 높지 않을 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 교육을 할 수 있는 유능한 전문가가 정규교사로서 학교교육에 참여할 수 없다는 제도적인 문제점이 있다. 이러한 제도적 제한 때문에 시대에 필요한 학습을 할 수 없는 일이 생길 수 있다. 그러나 기득권의 보호라는 고정사고를 유연하게 한다면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 과거 컴퓨터가 도입될 당시 학생들의 컴퓨터 교육은 민간이나 동료학습(P2P)에 전적으로 의존했다. 그런데 지금은 온라인에 의한 원격학습을 할 수 있는 여건이 예전보다 훨씬 많아졌고 콘텐츠도 풍부하다. 교육이 이뤄지는 공간이 학교 뿐이라는 근대적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교육의 장을 지역사회, 산업계 등으로 ‘월경(越境)’해 교육팀(거버넌스)을 구축하면 교육효과는 크게 확장될 것이다."

 

교육은 학교에서만 이뤄진다는 사고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전자신문]초등 소프트웨어교육, 체계적 연수·지원 시급 2019-03-05 11:37:09
- 다음글 : 상상이 현실이 되는 5G 세상 개막 2019-04-05 17:18:02